본문 바로가기

경상북도

회룡포

2007년 2월 24-25일 예천 회룡포에 들렀다가 문경새재 그리고 강원랜드에서 1박 다음날 이른 아침을 먹고

함백산을 등산.. 이동거리가 많아서 조금 힘들었지만 멋진 여행이었습니다

24일날 들른 회룡포 사진입니다

 회룡포 입구의 뽕뽕다리- 다리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회룡포로는 위의 다리를 지나 들어가게 되어 있구요 마을 둘레로 낙동강이 감싸안고 있고 또 그 둘레에는 비룡산이 마을을 감싸 안고 있습니다 마을 안에 들어가면 강가로 산책길이 나있습니다

 

 마을에서 건너다 보이는 비룡산... 그리고 왼쪽의 회룡대가 조그맣게 보이네여

 마을을 감싸 흐르는 낙동강...

 

 회룡포에서 바라본 하늘.....

 마을 전경- 비닐 하우스도 보이고.. 전형적인 시골 풍경입니다

                   

 마을을 한바퀴 돌아나와서 장안사로 향했습니다 비룡산 장안사라고 써진 일주문(?)

 보통 절집의 사천왕상은 안보이고 일주문인듯도 하고.. 문위에는 종이 자리하고.. 독특하네요

 

 장안사에서 바라본 예천의 풍경...

 장안사 전경..

 대웅전- 학이 춤추듯 뭇 봉우리 힘차게 굽이치는 곳에.... 구름을 달아놓은 듯 비룡이 꿈틀거리는 산마루

 천상의 정기 서린 곳..  1759년 3월 초열흘  법림- 이렇게 표현했다하네요

 대웅전 꽃창살- 참 고운 꽃이 금방 피운 듯.. 향기가 날 듯.. 합니다

 장안사 뒷산의 석조 불상..머리에 탑을 이고 있네요

 장안사에서 회룡대로 오르는 길.. 솔숲사이의 길이 이어집니다- 비룡산 등산도 좋을 듯 하네요

                        

 회룡대- 이곳에서 회룡포를 굽어봅니다

 아까 다녀온 회룡포가 한눈에 보입니다

 

 

                       

 이쪽  물줄기만 짙푸른색을 띄고 있네요-아마 물이 쉬어가는 곳인 듯 합니다...

 이어서 학가산을 가고 싶었지만 갈 수가 없었어요 산불조심 기간이라 산행금지라 하네요 아쉽지만 할

 수 없지요 다음 기회로...

'경상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대 만석군의 철학이 있는 곳-경주 최부자집  (0) 2009.03.02
문경새재  (0) 2007.02.27
경주 천마총 첨성대 안압지  (0) 2007.02.05
포항 호미곶 일출  (0) 2007.02.04
주산지, 주왕산  (0) 2006.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