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남도

환하게 피어나는 봄, 봄, 봄-섬진강의 봄



매화꽃이 피면 봄이 왔다고 하지요.

매화는 일부러 찾아가서 만나는 봄이라면,

벚꽃은 집 근처 가까운 곳들부터 피어나니

봄을 실감하게 해주는 꽃인 듯 합니다.


출퇴근 하는 길 가에,

산책 나서는 길 양쪽에,

벚꽃이 환하게 피었습니다.


환하게 피어나는 봄, 봄, 봄...

섬진강의 봄입니다. (2020년 3월 28일)





꽃이 초록과 어우러지면 봄을 더 실감하게 됩니다.




강가의 벚꽃들...

이번 주말에는 이 꽃잎들 날릴테지요.





섬진강을 따라 놓여진 길,

그 길 위에 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





퇴근 길에 잠깐 차를 세우지 않고는 지나갈 수 가 없습니다^ ^















강을 따라 이어지는 길,

저 길을 따라 가보면 꽃터널이지요.






























산 위에는 암자, 사성암이 자리하고

산 아래는 벚꽃 환하게 핀 봄 길...





물 속에도 벚꽃 길이 길게 이어지고,





















강물 안에서 낚시 하시는 분들 있으시네요.

봄날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으실 듯 하네요.










벚나무 아래 노란 개나리까지 어우러진 길입니다.




















꽃망울을 터트리던 벚꽃~





강과 어우러진 벚꽃 풍경...










초록 잎들이 하나둘씩 올라오기 시작하는 봄입니다.

꽃이 피고, 산과 들이 초록으로 변해가는 세상을

마음 놓고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