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경기권

두물머리

2007년 11월 7일, 새벽에 두물머리로 향합니다. 남한강과 북한강 두 물줄기가 만나는 곳이라는 뜻의 지명이라네요.

  두물머리에서 사진 찍고 나서 아침을 먹으러 가는 길에, 길가에 차를 세울 수 밖에 없었지요. 자꾸 눈길이 가는 풍경에......

 구름인지, 안개인지 구별 되지 않지만, 그 사이로 얼굴을 내미는 햇님.

 두물머리의 풍경 - 1999년에 옛 모습 그대로 복원해 둔 황포 돛단배도 보이네요 - 돛단배가 황포 돛을 펴는 순간을 보러 다시 와야 할 듯하네요.

 
모든 자연의 이치와 순환 속에 우리네 인생의 순리 또한 녹아 있지요.

   새벽 안개가 점점 자욱해지네요.  두물머리에서 보면 앞에 조그만 섬이 하나 보입니다. 안개에 가리워졌다, 나타났다하는....  물안개가 물을 지우고, 자신을 채우고 있네요

 

 

 

 물안개 사이로 해가 뜨기 시작하네요.

 왼쪽으로는 양수대교가 보이네요.

       

 두물머리 고인돌 - 새벽 풍경에는 어울리지 않는 듯 하지만, 그래도 두물머리의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니 올려야겠지요?

팔당댐 수몰지구에서 발견된 것으로, 덮개 돌 위면에 구멍이 있다고 하네요. 사진으로도 보이시죠? 지름이 10cm 되는 것이 7개이고, 2~6cm 되는 것이 15개라고 하네요.

덮개 돌의 바위구멍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지만, 북두칠성을 의미하는 성혈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하네요.

                                         

 두물머리의 400년 된 장대한 느티나무

                                                       

 

             

 멀리 조그만 섬도 보이네요. 아침 풍경은 한가롭기만 하네요. - 이곳이 주말 새벽이면 사진 찍는 사람들로 가득하다네요.

      

 렌즈를 바꿔보면 이렇게 또 다른 느낌이 나네요. - 이 풍경이 더 가을처럼 느껴지네요.

 해가 뜨고 붉은 빛이 하늘을 색칠하기 시작하네요.

 두물머리가 한눈에 보이네요.

 안개가 물러가기 시작하고, 해가 돋으니 , 강에는  섬이 하나 더 뜨고......

 아침 내내 이런 풍경들을 찍고 또 찍었지요. 가만히 보고 있으면, 그리움이란 단어가 생각납니다. 그냥 잊고 있었던 막연한 그리움들...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들이 나쁘지만은 않네요. 자꾸만 내 안을 들여다보게 만드는 두물머리입니다......

 

 걷히고 있는 물안개가 운치를 더해주고....

 몇 장의 사진을 더 올려봅니다. 같은 곳을 계속 반복해서 찍다보니,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해보고자, 화이트밸런스를 여러 모드로 놓고 찍어봤어요.

 다른 느낌들이 나지요~

 

 

 

두물머리는 제가 좋아하는 곳이지요.

몇 년만에 간 두물머리를 휘돌아 흐르는 강은 여전한데,

그곳에 찾아간 이는 세월에서 비켜나지 못했네요.

400년 넘게 그곳을 지켜온 느티나무는 여전한 그곳에

숨겨둔 그리움을 찾으러 떠나보세요.

가실 때는 따스한 보온병에 차 한잔 함께 하시구요.

 

 

'서울,경기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덕궁 후원(비원) - 가을의 끝을 보다  (0) 2007.11.20
창덕궁  (0) 2007.11.20
오이도의 해넘이  (0) 2007.11.05
양평 용문사  (0) 2007.10.30
수원 화성 야경  (0) 200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