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철원 고석정,도피안사

 2006년 12월 25일 철원 고석정과 도피안사

 고석정 입구의 철의 삼각 전적관...

 북한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북한의 약이라네요..

 북한의 술과 음료수.. 콜라 사이다도 보이네요

 

 전적관 밖의 비행기들.. 탱크들.. 철원이 3.8선 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철원 주변에는 백골 부대 마크가 자주 보이더군요~

                 

고석정 입구의 임꺽정 동상  이곳은 임꺽정의 전설이 어려 있는 곳이라네요 

                  

 

고석정 입구에서 내려다 본 계곡- 이곳에 흐르는 물이 한탄강이라네요 

 

 

 곳곳에 얼음이 얼고 눈이 쌓여 있고.. 이곳은 확실히 춥네요

                

 

 얼음위를 스케이트를 타고 싶어지네여

                 

 

                 

 

 

 위의 2장 사진은 이곳 정자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유홍준님의 나의 문화 유산 답사기의 철원편을 보면 고석정과 도피안사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다른일로 철원을 우연히 가게 됐는데 틈을 내어 이 두곳만 잠깐 둘러 보았어요

 겨울의 빨간 산수유를 찍은 건데 어째 영~

                

 

                 

   도피안사의 삼층 석탑과 대웅전.. 절은 한창 공사중이었어요

                    

 

                 

 철조비로사나불은 외출중이었구요  문화재 보수중이라나요

 안내 간판만 보고 왔습니다 

 도피안사에서 바라본 전경..

 절에서 바라본 느낌이 부석사와 조금 비슷했어요

 멀리 산맥이 보이고 앞이 틔여 들이 보였거든요...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음나라~화천 산천어 축제  (0) 2008.01.15
용연 동굴  (0) 2007.08.27
태백 고원 자생식물원  (0) 2007.08.27
대관령 삼양 목장  (0) 2007.08.27
강원랜드,함백산  (0) 2007.02.27